우리나라에는 여러 개의 네이버, 구글 등 여러 개의 블로그가 존재합니다. 그중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만의 장점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블로그의 종류

    워드프레스 블로그, 블로그스팟, 네이버 블로그 등 여러 가지의 블로그가 있습니다. 그중 대부분의 사람들은 네이버 블로그를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파워블로거로 우리에게 익숙한 네이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인 만큼 어느 정도 노출되고 나면 하루에도 몇만 명이 들어오고 접근성이나 난이도 측면에서 쉽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블로그의 시작을 네이버로 하곤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수익

    티스토리 블로그는 애드센스 수익 신청 가능합니다. 네이버는 자체 광고인 '애드포스트'를 가지고 있는데 애드센스에 비해서 블로거에게 돌아가는 광고수익이 굉장히 적습니다. 그에 비해 티스토리 블로그는 애드센스를 통해서 보다 많은 광고단가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는 당연히 경쟁사인 '애드센스'를 블로거에게 허락하지 않습니다. 목표가 수익형 블로그라면 티스토리를 추천드립니다.

     

    모든 검색엔진에 노출 가능

    네이버 블로그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검색엔진입니다. 아직까지 그 사용자수가 독보적이며 네이버 블로그 또한 많은 포스팅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다른 검색엔진에서는 노출이 잘 안 된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에 비하여 티스토리의 경우는 설정만 하면 거의 모든 검색사이트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네이버, 구글, 다음, 줌, 빙 등 모든 사이트에 노출이 가능하기에 다른 블로그에 비하여 다양한 유입경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나의 낚싯대보다 10개의 낚싯대가 낫듯이, 경로와 채널이 다양할수록 광고수익에는 훨씬 유익합니다. 물론 네이버나 구글에 상위 노출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이루어내실 수 있다면 많은 수익을 누리실 수 있게 됩니다.

     

    다음 최적화를 통해서 빠르게 상위 노출을 통한 광고수익 가능

    티스토리는 기본적으로 '다음'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타 검색엔진에 비하여 아직까지는 다음의 경우는 최적화 방법이 쉽고 간단합니다. 상위 노출이라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닌데, 티스토리만은 블로그 운영 초반에도 다음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저품질화'로 인하여 노출이 더 이상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도 티스토리의 경우 비교적 다계정을 만들 수 있고 계정마다 5개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으니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저품질이 된 블로그는 삭제하고 다시 최적화된 블로그를 사용하기만 하면 될 뿐입니다. 계정 또한 지메일을 이용하여 카카오계정을 만들 수 있고, 지메일을 만드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반면,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는 계정당 1개밖에 생성이 되지 않습니다. 한 명당 최대 3개의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또한 저품질이 발생하기 쉬운데, 상위 노출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마지막으로 구글의 경우 상위 노출에 여러 가지 지수가 필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항목 중 하나가 바로 '도메인 점수'입니다.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SEO)를 통해서 글을 쓰고, 방문자들의 체류시간이 긴 것은 포스팅 순위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러나 그 이외에도 '도메인 점수'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구글은 각 웹사이트들의 신뢰도마다 도메인 점수를 주는데, 티스토리의 경우 구글에게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게 됩니다.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만든 우리는 티스토리의 하급 도메인이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 또한 보너스 점수를 받고 시작할 수 있는 겁니다. 이 어드벤티지는 애드센스 승인 신청 시, 그리고 상위 노출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구글 최적화를 노리시는 블로거에게는 훨씬 큰 장점이 될 것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